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콘텍스트는 콘텐츠Contents가 가지고 있는 여러 상황들, 즉 시대환경, 고객 정서, 경쟁자, 시장, 가격, 문화 등을 고려한 실제적인 행동을 의미한다.
또한 콘텍스트추얼 디자인 Contextual design은 시장 및 고객에 대한 조사와 이해를 통해 제품을 디자인 하는 것으로, 무엇보다도 고객
네거티브란 사전적의미로 긍정적인의(positive)의 반대되는 부정적인(Negative)으로 사용된다. 또는 사진과 필름에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반대로 나타나는 것을 네거티브 필름이라고 한다. 주얼리 디자인 트렌드에서는 도시적, 현대적, 안티, 그런지, 글루미 등의 개념을 포함하고 있으며, 복잡하면
첫째, 패키지와 제품 원가와의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
-같은 기능이면서 최소비용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기위해 포장비의 원가 절감을 시도하는 것은 디자인의 본질적인 문제이다. 같은 결과물이라 하더라도 공정의 효율화와 합리적인 구조개선을 통하여 포장비용의 원가 절감을 시도하는 방법은
Ⅰ. 중소제조업체
첫째, 생산유연성에 대한 전략적 인식이 생산활동의 목표와 연계되리라는 예상은 타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新製品 柔軟性을 향상시키기 위한 생산활동의 목표들은 부품의 표준화비율 확대, 생산부문과 타부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생산전략과 기업전략의 연계, 생산부문의 유기
(1) 시장 규모
먼저 포스코에 대한 시장 규모 분석이다.
[철강 산업 시장 전망]
철강 산업은 건설/플랜트, 조선, 자동차, 전기전자 등 철강 수요 산업에 기초 원자재를 공급한다. 1970년대 이후 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국가 기간산업이며, 규모의 경제가 적용되는 자본집약적인 산업
Ⅰ. 디자인과 세종대왕
1. 디자인(design)이란?
"인간생활의 목적에 합치하는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을 계획하고 그를 실현하는것, 즉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의 촉각적이며 가시적인 표현을 말한다."영어의 디자인(Design) 이라는 것은 프랑스어의 데생(dessein), 이탈리아어의 디세뇨오(disegno), 라틴
건축을 포함하는 모든 디자인은 아름다움(美, beauty)과 기능(用, usefulness)의 조화를 본질적인 목표로 일정한 관념을 실체화 하는 과정이다. 이는 곧 형식과 기능의 합일(uniting form and function)을 의미하지만 현대의 디자인에서는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 간주되기도 한다. 즉, 처음부터 완벽하
디자인게의 새로운 디자이너로서 패션게에 종사하는 다작 디자이너중의 하나이다. 라거펠트는 틀림없이 유럽의 가장 바쁜 디자이너들 중 한사람일 것이다. 그는 샤넬을 위한 쿠튀르 콜렉션 및 기성복 콜렉션을 디자인하고 있으며 로마에서는 모피와 쿠틔르의 휀디 콜렉션을 디자인하고 있다.
4)이
디자인 면에서 어필하는 범위가 한정적이라는 한계점을 드러낸다.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옷을 제공하는 모토는 좋지만 기본적으로 패션업계에서 하나의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 받기 위해서는 브랜드 이미지와 디자인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
3. Opportunity
3.1. 즉각적인 반응성을 지닌 한국 소비자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